본문 바로가기
💚 취미 여섯 - 중국어

[오늘의 중국어] 헷갈리는 중국어 不是,就是,而是 사용법

by bijou💕 2021. 1. 11.
반응형

 

 

 

 

 

니하오! 비쥬 예요. ^^

오늘 저녁 6시에 부산에 눈 소식이 있다고 해서 창문을 계속 바라봤는데 안 내리네요.

다시 일기예보에서 밤 10시에 눈이 내린다고 합니다.ㅎ 

 

 

부산 날씨 소낙눈

 

 

일기예보를 보면서 소낙눈이라는 표현은 처음 보네요. ㅎㅎ

너무 신기했어요. ㅎ

근데 밤 10시에도 창문에 서서 바라봤지만 눈은 내리지 않았어요..

그냥 올해는 사진으로 눈 구경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의 중국어는 생각보다 헷갈리는 표현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중국어 중국어 초급 중급

 

 

 

중국어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지만 잘못 사용하기 쉬운 표현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중국어 bushi jiushi ershi 중국어번역

 

 

 


不是猫就是狗

( 부싈마오 찌우싈고우 )

-> 고양이 아니면 강아지

 

 

不是 A 就是 B

: A가 아니라 B라고 해석하기 쉽지만 A가 아니면 B라는 표현입니다.

 

 


 


不是猫而是狗

 

( 부싀마오 얼싈고우 )

 

고양이가 아니라 강아지 

 

 

不是 A 而是 B

: A가 아니라 B입니다.

 


 

 

 

간단하지만 은근히 헷갈리는 중국어 표현입니다.

不是 , 就是 , 而是

중국 친구에게 이야기할 때 오늘의 포스팅이 떠올려졌으면 하네요~^^

내일까지는 춥다고 하네요. 수요일부터는 다행히 날씨가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날씨가 포근해질 때까지 온도관리 잘하시길 바라요~:)

 

완안하세요~! 

 

 

 

오늘도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