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하나 - 요리

❁ 김밥 맛있게 싸는 법 ❁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

by bijou💕 2021.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오랜만에 김밥이 너무 당기는 날이라

맛있는 김밥을 싸 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시부모님이 

생김의 영양소를 문자로 보내주셨는데

 

김의 영양소 , 효능을 보니까

아연이 풍부해서 

기억력 , 이해력에도 좋고

머리카락을 더 검어지고

콩팥 기능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에는

단백질, 칼슘, 철, 마그네슘, 

알칼리성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어서

뇌와 신장 그리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너무 좋은 효능이 많네요.

가능한 한 가열하지 않고 생김으로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김밥이 딱인 것 같습니다. ㅎ

그래서 오늘 김밥김뿐 아니라 

곱창 돌김으로도 김밥을 싸 보려고 합니다.

테스트 후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법 비쥬 취미클래스:)

 

 


[ 준비재료 ]

 

김밥김, 햇반, 참기름, 소금, 식초

맛살, 어묵, 단무지, 당근

달걀, 소고기, 쌈야채

 


 

 

사실 김밥 재료는 집에 있는 걸로 

준비하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재료들이 많이 있어서

넉넉하게 만들어 봅니다. ^^

 

 

김밥 맛있게 싸는법 

 

 

재료들을 준비하는 과정을 못 찍었네요.

글로 적어드릴게요. :)

 

당근을 채 썰어주고 펜에 볶아줍니다.

소금간만 조금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담백하게 먹고 싶어서 기름을 넣지 않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볶았습니다.

 

달걀은 3개 정도 풀어서 소금 간 조금 하고

구워서 채 썰어줬습니다.

 

어묵은 간장 + 설탕 조금 넣고 

볶아줬습니다.

기름은 넣지 않았습니다.

 

소고기는 집에 양념 소고기 팩이 있어서

그냥 볶아 줬습니다.

그냥 소고기로 하시려면 

간장 , 참기름, 후추, 미림, 설탕으로 

밑간 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쌈야채는 야채 탈수기에 짜서

준비했습니다.

 

맛살은 손으로 듬성듬성 찢어줍니다.

 

단무지는 김밥용으로 사서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

 

 

김밥 맛있게 싸는 법 :)

 

 

 

기본 재료들을 준비했으면 

밥에도 밑간을 해줍니다.

 

햇반 밥이 김밥 싸기 좋은 점도라서

햇반을 사용했습니다.

너무 고슬고슬한 밥보다는 

살짝 진 느낌이 낫다고 하네요~

 

밥에 소금, 참기름, 식초 조금씩 넣고

밑간을 해줍니다.

밥에 간을 하지 않으면 밍밍해요~

꼭 간을 해주셔야 합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법

 

 

이제 모두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김밥 맛있게 싸는 법의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바로바로 바로~~!! :)

속재료로 준비한 재료들

모두 물기가 없어야 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단무지 물기 꼭 짜주세요~

만약, 김치를 넣으시려고 하시면

물에 잘 씻어서

물기를 꼭 짜주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김밥의 질감이 보이시나요?

까끌까끌한 겉면이 안쪽으로 오도록 

펼쳐주고 밥을 얇게 펼쳐 줍니다.

 

 

김밥 마는 과정도 깜빡했네요 ^^;

저는 밥이 많은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밥을 얇게 반 정도 펴주고 재료들을 

넣어줬습니다.

 

 

 

곱창김으로 김밥 만들기 :)

 

사진에서 선명하게 잘 보이네요.

위에 두줄이 곱창김으로 싼 김밥입니다.

확실히 질감이 다르네요. ㅎㅎ

 

 

호기심에 싸 봤는데 

김밥김으로 싸야 하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ㅎㅎ

 

곱창김은 너무 질겨서 

오래 씹어야 하네요. 하하하..

다음에는 꼭 김밥 김으로만 

싸야겠어요! :)

 

 

김밥 맛있게 만들기

 

 

김밥을 썰기 전에 

참기름을 솔로 발라줬어요.

깨도 솔솔 뿌려주고요.

 

확실히 더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

 

 

김밥 이쁘게 써는법

 

 

김밥 옆구리 터지지 않게

얇게 그리고 이쁘게

써는 방법은

저기 위에 종지 보이시나요? :)

 

물을 준비해줍니다.

칼에 밥풀이 너무 많이 묻으면

잘 썰어지지 않아요.

그럴 때 물을 조금씩 묻혀서

김밥을 천천히 썰어주면 됩니다~

 

너무 단칼에 썰려고 하면 

모양이 틀어질 수 있어서

조금씩 조금씩 썰어주는 게

모양도 이쁘게 나옵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법 

 

 

저희 집 김밥 맛있게 먹는 포인트!!

바로 고추냉이 간장에 김밥을

찍어먹는 것입니다~^^

 

저희 시부모님이 예전부터 

김밥을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드셨는데

저도 너무 신기해서 따라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이제는

김밥엔 무조건 고추냉이 간장을 

곁들입니다.^^

 

 

 

김밥에 여러 조합으로 해봤는데요.

기본적으로 달걀, 당근, 단무지를 넣고

하나는 소고기+쌈야채를

다른 하나는 맛살을 추가하고요

또 다른 하나는 치즈를 추가했고

마지막은 모두 다 넣어서 싸 봤습니다. 

 

 

결론은 다 맛있었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 무조건

더 맛있게 먹어야죠~!! :)

정말 꼭 만들어 드세요~~^^

 

 

남은 김밥 보관 방법~  

 

 

김밥이 너무 많아서

미리 통에 덜어뒀습니다.

 

남은 김밥은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나중에 먹을 때 편의점처럼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고 먹어도 좋고

라면 끓여서 김밥을 담가 먹어도

맛있어요~^^

 

 

냉장고에 하루정도 보관하는 건

괜찮습니다.

저희는 낮에 먹고 

저녁에 라면이랑 같이

먹었는데 질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

 

김밥이 많이 당겼나 봅니다. ㅎㅎ

 

 

 

집에서 밖에서보다 더 맛있게

김밥 만들어 드셔 보세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