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하나 - 요리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호떡믹스 활용 :)

by bijou💕 2020.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입니다~^^

다들 저녁 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 )

저녁을 먹고 나니 디저트가 먹고 싶어서 호떡믹스 에어프라이어로 빵 구워 봤어요! : ) 

호떡믹스 한봉지로 총 세가지를 만들어 봤어요.

 

너무 간단하니까 다 같이 만들어 봤으면 좋겠네요.^^

1. 공갈빵

에어프라이어로 빵굽기가 가능하니까 공갈빵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직접 반죽하면 제일 좋지만 호떡믹스를 활용하면 더 쉽게 빵을 만들 수 있어요!^^

볼에 호떡믹스 한봉지를 넣고 동봉된 이스트 한봉을 다 넣어줍니다. 

주걱으로 살살 섞어주고 따뜻한 물 180ml를 조금씩 넣고 반죽을 해줍니다.

 

 

저는 볼에 완성된 반죽을 두고 비닐을 잠시 5분 정도 덮어두었어요. ^^

더 잘 발효 시키기 위해서요. 

발효도 잘 되었으면 원하는 크기로 둥글려 놓습니다.

 

 

호떡믹스 활용 공갈빵 만들기 1. 반죽 둥글리기

 

반죽을 잘 둥글려줬으면 이제 안에 호떡 설탕 믹스를 넣어줍니다.

 

호떡믹스 활용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공갈빵 2. 호떡당 넣기

 

이제 잘 봉합해주고 밀대로 밀어줄게요! : )

 

호떡믹스활용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3. 밀대로 밀어주기

 

@ 공갈빵의 포인트 @

반죽이 찢어지지 않는 한계 내에서 밀대로 최대한 얇게 펴줍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줍니다. 

180도 5분 뒤집어서 5분 돌려줍니다~^^

 

호떡믹스활용 공갈빵만들기 4.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뒤집어서 5분 !!

 

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설레이는 순간 :) 열어 볼게요~~ 과연 잘 부풀었을까요~? ^^

 

공갈빵 완성!

 

너무 훌륭하게 잘 익었네요~~ 

굉장히 바삭하고 달콤해서 자꾸 손이 갑니다. 

어느 정도 바삭한 지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호떡믹스 활용 공갈빵 만들기 :)

 

만족스러워서 뿌듯해하며 남편에게 가져다 맛 보여 줍니다.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기분 좋아서 바로 두번째 빵 만들기를 도전합니다.

 

 

 

<< 호떡믹스활용 에어프라이어 빵 만들기 >>

2. 소세지빵, 피자빵 

만들어둔 반죽을 소시지가 들어갈 수 있도록 밀대로 밀어주고 손으로 쭉쭉 늘려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호떡믹스활용 1. 소시지 빵 만들기 

 

반죽을 꼬옥 잘 감싸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 소시지빵  2. 반죽으로 소시지 잘 감싸기 

 

이제 소시지를 잘라 줍니다. 

 

 호떡믹스활용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소시지빵  3. 반죽 속 소시지 자르기 

 

@ 소시지빵 포인트 @

반죽을 펼쳐줄 것 이기 때문에 소시지를 끝까지 다 잘라줘야 합니다!!

반죽까지 끊으시면 안돼요 :) 

반죽도 잘라 졌다면 얼른 봉합해주세요 ^^

 

다음 사진을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 소시지빵 4. 반죽 펼쳐주기

 

사진으로 보니까 바로 이해되시죠~:)

이렇게 한칸씩 오른쪽 왼쪽 펼쳐 줍니다. 

끝까지 모두 다 펼쳐 주셨으면 

이제 소스를 발라볼게요~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 소시지빵 5. 토핑 및 소스 바르기

 

저는 야채가 없어서 양파만 다져 넣었습니다.

집에 피망, 파프리카, 옥수수콘, 고구마, 감자, 모차렐라 등등 

원하시는 토핑 있으면 올려주세요~

 

저는 소스를 모두 다르게 올려줬어요.

하나는 파스타 로제 소스만 올려줬고요.

다른 하나는 로제 소스 + 케첩+마요네즈뿌려줬어요.

그리고 또 하나는 케첩+마요네즈만 뿌려줬습니다.

과연 맛이 어떨까요~? ㅎ

 

 에어프라이어 빵굽기 : 소시지빵 6. 에어프라이어 200도 10분 방향 돌려서 5분 돌리기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OTTEN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 기준 200도 15분 구웠습니다.

딱 맛있어 보이는 색이 나왔습니다. ^^

얼른 잘라서 한입 먹어 봅니다. 

너무 맛있네요~

이제 소시지빵, 피자빵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귀차니즘만 극복한다면요 ㅎ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호떡 반죽으로 

기본 호떡 굽기를 해봅니다.

 

3. 호떡 굽기 아이스크림과 함께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호떡 반죽에 

설탕 믹스를 잘 넣어주고 둥글려서 팬에 구워줍니다.

한쪽면이 잘 익으면 뒤집어서 눌러줍니다.

호떡 누르개가 없어서 그냥 집에 있는 이케아 뒤집개로 

꾹꾹 눌러줍니다. 

가능한 한 겉에 빵을 눌러 속에 있는 설탕이 덜 나오도록 눌러줍니다.

 

아이스크림과 함께 한 호떡

 

다들 아시는 맛이죠~^^ 

따끈따끈한 호떡에 아이스크림 크게 떠서 올려 줍니다.

예전에 윤 식당에서 박서준 호떡 보고 너무 감동받아서 

따라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

오늘은 집에 있는 라라스윗이라는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으로 

같이 먹어 봤는데 호떡이랑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이라니 너무 모순이네요.

하하하.

역시 호떡이랑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요즘 호떡당이라는 호떡집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저도 다음에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호떡당 가서 맛 비교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요즘 인절미 호떡믹스도 판다고 하네요.~

인절미 콩가루가 있어서 호떡 만들어서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하던데

다음에 한번 맛보고 싶네요.^^

 

겨울이 되니까 호떡, 호빵 이런 간식이 생각나네요. 

다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하세요~

굿밤입니다! ^^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자주 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