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하나 - 요리

[면역력올리는음식] 생연어1kg로 맛있는저녁 :)

by bijou💕 2020.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예요.

오늘 낮에 생필품이랑 식료품 구매하러 코스트코에 다녀왔어요.

연말도 다가오고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니까 집에서 먹을 음식을 구비해둬야 할 것 같아요.

매년 연말이면 약속도 많았는데 이제는 그러지 못하니까 참 아쉽네요.

자주 먹진 못해도 한 번씩 당기는 음식이 있잖아요. :)

저는 연어에요~ ^^

 

마트에서 장을 보고 있는데 연어가 눈에 뜨였어요! 

코로나 때문에 면역력 관리에 신경을 써야 겠다는 생각에 면역력 올리는음식 생연어 1kg 샀습니다:)

연어도 10대 푸드에 속한다고 하네요. 

연어의 효능을 찾아보니 너무 고마운 식품이네요.

면역력 향상, 시력기능 강화, 피부미용, 기억력 향상, 다이어트 등등 잘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으로 돌아와 구매한 식품들 생필품들을 정리하고 바로 연어 손질을 합니다.

 

코스트코 생연어 1kg 샀어요!

 

연어가 엄청 싱싱하고 빛깔이 좋아요. :) 

가시도 잘 제거되어 있고 기름도 많지 않고 너무 좋네요.^^

연어는 눌렀을 때 무르면 안 되고 물이 나오는 건 절대 사시면 안 돼요.

육질이 단단하고 색이 선명한 걸 사시면 됩니다. 

 

연어손질하기

 

칼을 비스듬히 해서 원하는 사이즈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

역시 통째로 사는 게 저렴하게 먹는 방법이네요~ 

많이 썰어서 오늘 먹을 연어초밥, 연어샐러드, 생연어회용으로 준비를 하고 일부는 썬 연어를

랜에 겹치지 않게 잘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다음에 야식이 먹고 싶을 때 잠시 꺼내 두면 금방 녹아서 맛있는 회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통째로 썰어서 랩을 씌워서 냉동해뒀습니다.

이건 다음에 녹여서 연어스테이크 해 먹을래요! :)

 

쫌사라 연어초밥 스타일로 두툼하게도 썰었어요. :)

이제 초밥 만들 준비를 해볼게요! 

 

연어초밥 단촛물을 넣고 밥에 양념을 해줍니다.

 


연어초밥 단촛물 비율 알려드릴게요.! 

 

식초  설탕  소금

  3      2      1

 

연어초밥 단촛물 황금비율입니다!!

POINT! 

* 냄비에 데워주시거나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설탕을 녹여줍니다.*

 


생와사비 올려줍니다.

 

 

밥을 둥글둥글 초밥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밥을 절대 주먹밥 만들듯이 꼭꼭 누르시면 안 돼요.*

* 밥을 살살 모아주세요. 안에 공기가 살짝 들어갈 정도가 맛있습니다.^^

 

알고 보니 의외로 꽤 중요한 꿀팁입니다.^^

 

 

 

푸짐한 연어초밥 완성!

 

 

접시가 제법 큰 접시인데 아담하게 보이네요.^^

연어를 얇고 길게 썬 것도 있고 쫌사라 연어초밥 스타일로 두툼하게 썬 것도 있어요.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연어샐러드 

 

 


 

연어샐러드드레싱은 깔끔하게 했어요. 

 

발사믹 식초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레몬 조금, 꿀 조금

 

블랙 올리브가 간을 잘 맞춰줍니다. ^^

연어 초밥을 먹으면서 락교와 생강지가 업어서 아쉬웠는데 

블랙 올리브랑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생연어회

 

연어회도 간단하게 준비했어요.

남편이 초장을 좋아해서 초장도 함께 했네요 :)

사시미 간장이 있다면 사시미 간장으로 드세요. 

조금 더 단맛이 나서 맛있습니다.

저 고양이 종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번에 카카오 톡딜로 구매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

 

 

생연어로 만든 간단한저녁메뉴 입니다

 

 

수제 청귤청에 탄산수를 넣고 청귤 에이드를 만들었어요.

내년에도 청귤 철에 청귤청 많이 만들어둬야겠어요. 

너무 상큼하고 맛있어요. ^^

 

 

 

 

다시 봐도 고양이 접시 너무 귀엽네요 :)

다음에는 연어장 만들어보고 싶어요. 

연어장 만들어서 덮밥으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이마트트레이더스 생크림빵 & 카누 디카페인 커피

 

이번에 카누 디카페인 커피를 샀는데 맛이 어떤지 몰라서 일단 30T만 샀는데 다음에는 더 많이 사려고요.

맛도 괜찮고 마셔도 잠이 잘 오더라고요.^^

디저트까지 맛있게 잘 먹었네요. 

 

이제 내일이면 일주일의 절반이 지나 주말이 다가오네요.

금요일에 휴일이니까 내일만 잘 버티면 되네요! :) 

급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밤 되시고 좋은 꿈 꾸세요~~:) 완안~~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