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하나 - 요리

오늘 저녁 뭐먹지? 냉동 닭갈비로 간단한 저녁식사 : )

by bijou💕 2020.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입니다.
오늘이 2020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한해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네요..뭔가 아쉽고 섭섭한 감정이 듭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 하면서 올 한해가 바꿔놓은게 정말 많습니다.
외식을 하던 우리는 집에서 음식을 해먹거나 시켜 먹는걸로 많이 바뀌었네요.

오랜만에 닭고기가 먹고 싶어서 닭갈비를 먹기로 합니다.
제가 만들면 좋겠지만 완제품으로 너무 맛있는 제품을 발견했지뭐에요..ㅎ
편리함과 신속함에 이끌려 구매 했는데 너무 맛있어요.
바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닭정육 닭갈비] 인데요.
한팩을 사두고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서 사용 합니다.
필요할 때 냉동 닭갈비를 물에 해동하고 약한불에 구우면 됩니다~:)
이제 과정샷 보여드릴게요 ^^

냉동 닭갈비 물에 해동 후 약한불에 천천히 익혀 줍니다.



냉동실에서 소분한 냉동 닭갈비를 지퍼백 통째로 물에 담궈 해동합니다. 그리고 냉동 닭갈비를 펜에 천천히 익혀 줍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속까지 잘 익혀지도록 뚜껑을 덮어 줍니다. 양념이기 때문에 겉면만 타기 쉬워서 약불에서 조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순서대로 야채들을 넣어볼게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냉동 닭다리 닭갈비


야채들을 넣어줄 거예요. 먼저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너무 익히지 않아야 매운맛만 빠진 달콤하면서 아삭한 식감의 양파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요즘 면역력을 올려 주는 버섯을 집에 상시 구비하고 있어서 버섯을 넣어주기로 합니다.

냉동 닭갈비 양파가 익으면 버섯을 익혀주세요~


예전에는 표고버섯 향이 너무 강해서 잘 먹지 않았는데 표고버섯이 면역력을 올려줘서 암세포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메인 재료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음식에는 꼭 여러가지 버섯을 넣어줍니다. 다른 버섯들도 넣어주지만 다 먹고 없어서 오늘은 표고버섯만 넣었습니다.
남편이 표고버섯 향을 아직 크게 좋아하지 않아서 적당히 넣어줍니다. ^^

닭다리살 닭갈비



색깔의 조화로움과 식감을 위해서 청경채도 넣어줍니다. ^^
청경채가 없으면 케일이나 시금치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아니면 도 넣어줘도 됩니다.
사실 깻잎을 굵게 썰어서 넣어주면 제일 맛있긴 해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닭갈비는 닭다리살로 양념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더 촉촉한 것 같아요.
가능하면 닭껍질 부분을 바닥에 눌러 주면 물컹하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라서 먹는데 거부감이 없어요.
제가 비계, 껍질 종류를 물컹거리는 식감때문에 잘 못먹는데 이 제품은 쫄깃해서 먹기 좋았어요. ^^

이제 예쁘게 담아서 먹을게요 :)

이번에 산 고양이 그릇 너무 맘에 드네요 :)


마무리로 깨 , 후추 솔솔 뿌리고 한번 더 볶아주고 그릇에 담았습니다.
노란 알배추와 고추 피클을 준비 했어요. 어머니 밭에서 화학 약을 치지 않고 천연 EM으로 키운 귀한 알배추 입니다.
정성으로 키우셔서 그런지 너무 달고 맛있어요~ 어머니 아버님 최고~! ^^
닭다리살로 만들면 솔직히 가격이 많이 비싸요. 저는 개인적으로 닭가슴살도 좋아해서 치킨을 시켜도 닭가슴살을 골라서 먹는 편이라
다음에는 닭가슴살 닭갈비를 만들어 먹어 보려고해요.
닭가슴살로 닭갈비를 만들면 단백질도 많이 섭취 할 수 있고 그나마 살이 덜 찌지 않을까요? ㅎㅎ


냉동닭갈비의 변신~


근접샷도 올려드려요 :)
청경채가 아삭하면서 부드럽고 익힘 정도가 딱 좋네요~^^

알배추 쌈 한쌈 같이 먹어요~^^


달달한 알배추에 닭갈비 한쌈~! 너무 맛있네요~ :)
너무 맛있어서 밥 한그릇 뚝딱 했네요~
다음에는 밥이랑 볶아서 닭갈비 볶음밥 먹어야 겠어요~
주먹밥으로 만들어서 약간 식혀 뒀다가 에어프라이어 돌리면 맛있을 거 같아요~~ ㅎ

올 한해도 모두 고생 많이 하셨어요~
더운 여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웃을 위해서 불편함을 고수하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거리두기 강화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너무 두렵고 외로웠던 시간을 지나며 이웃의 소중함 친구와 가족의 소중함을 많이 느낀 한 해 였네요.
내년에는 부디 상황이 좋아졌으면 합니다. 모두 내년에도 건강하세요~~^^
어제 오늘 날씨가 많이 춥네요~ 뉴스에서 내일 서울은 기온이 더 떨어진다고 하던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몸 건강유의하세요~! ^^
내년에 또 만나요~~ 완안~💙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