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하나 - 요리

갓김치 명란파스타

by bijou💕 2020.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 입니다. ♥️

오늘은 신랑이 너무도 좋아하는

갓김치 명란 파스타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스파게티는 너무 좋아하지만 느끼한건 또 별로

당기지 않는 그런날이 있지요~~ㅎ

그런날에 만들어 먹기 너무 좋은 조합입니다~ : )

그리고 엄청 간단합니다!! 완성작부터 보실까요 ㅎㅎ

 

 


아직 사진 기술이 많이 부족하네요 ㅋㅋ

맛은 있는데 표현 능력이 떨어지네요 ㅋ

그래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놀 하실거에요 ㅎ



<재료소개>

편마늘 ( 없으면 다진마늘 )
페페론치노 (없으면 고추가루 )
갓김치 명란젓 새우 스파게티 면
양파 올리브오일(엑스트라버진) 소금 후추


[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아요~ ]

명란젓은 대부분 조미가 어느정도 되어 있는데

여기에 겉에 막은 걷어내고

참기름 한바퀴 돌려서 섞어 두어요.

새우는 선택사항이에요 ㅎ

저는 냉동 새우가 있어서 고명으로 얹어주었어요.

새우는 맛술 조금 넣고 놔둡니다.


[ 이제 순서대로 만들어 보아요~]

1. 먼저 스파게티면을 9분정도 삶아 주어요.

삶을때 소금간을 조금 합니다.

면에 소금 조금 넣고 끓여주세요~



2. 면이 익을동안 < 재료들을 썰어주어요 >

마늘을 편으로 썰고

갓김치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짜고 쫑쫑 썰어두어요.

저는 양파 반쪽만 사용했어요.

양파는 원하는 굵기로 썰어요.

저는 많이 굵지 않게 썰었어요.

3. 이제 면이 익었으면 볼에 건져냅니다~

면수는 버리지 마세요~~! :)

건져낸 면에

올리브오일과 소금 약간 넣고 섞어 둡니다.

면이 달라 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죠.

소금으로 약간의 밑간도 해주고요.

4. 면수에 새우를 넣고

색깔이 살짝 변할때까지 데쳐줍니다.

너무 오래 데치지 않고 색깔이 변하면

꺼내주세요~~

5. 새우도 건져내고 나면

남은 면수는 밥공기에 한국자 정도 덜어 내고

남은 면수는 버리셔도 됩니다~~

이제 펜에 볶기만 하면 됩니다.

6. 펜에 올리브오일과 포도씨유 섞어서 두릅니다.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올리브유가 발화점이 낮아서

섞으면 조리시간이 좀 걸려도 몸에 해롭지않다고

하더라구요 :) 카더라통신 제공 ㅎㅎ


7. 편마늘을 넣고 마늘 기름을 내줍니다~

편마늘이 없으면 다진마늘로 볶아주세요~~

가능하시면 면을 끓이면서 동시에 볶으시면 되세요~

마늘기름에 양파를 넣고 소금톡톡~~

갓김치도 투하~!



 

 

물에 씻어서 쫑쫑 썰어둔

갓김치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저는 깜빡 했지만 페페론치노 , 쥐똥고추를

지금 반으로 부숴 넣어서 볶아주면

칼칼한맛에 느끼함이 없이 잘 잡혀요~~

혹시 너무 칼칼한게 싫다면 고추를 넣었다가

빼시면 됩니다~~^^

명란젓도 넣어주세요~~

 

 

 

명란젓으로 간을 합니다~~ :)

저는 한숟갈 조금 더 넣었어요~


 

 

 

새우가 면수에서 거의 다 익은거라

살짝 볶아 주기 때문에

새우식감이~ 완전 랍스타! ㅎ

진짜 해보시면 식감에 놀라실거에요 ㅎㅎ

후추 톡톡해주세요~~

데쳐둔 새우를 넣고 볶아주세요~~후추 톡톡~~



면수 넣고 섞어주기~

 

 

이제 마지막으로 스파게티를

한쪽으로 몰고 면수 한국자를

구석으로 붓고 살짝 졸여주세요~(3초?정도)

곧바로 면 전체와 섞어줍니다~

* 이렇게 하면 전체적으로 간이 맞게

잘 섞이고 재료들이 잘 어우러집니다~

전분물 효과지요 :)

이제 완성~~~!!

접시에 담아볼게요~~^^

완성된 갓김치 명란 파스타!

 

식빵이나 바게트 구워서 같이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

갓김치와 파스타 의외의 조합인것 같지만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ㅎㅎ

갓김치 집에 떨어지면 안돼요 ㅋㅋ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