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두울 - 맛집 & 카페

부산 양갈비 양꼬치 마라탕 맛집 [괴정 마라천하]

by bijou💕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방문했던 부산 괴정 맛집을 소개 해보려고 해요. 최근에 가고 싶은데 못 가서 그리움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중국에서 유학을 하면서 양꼬치 먹는 법을 배워서 이제는 너무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어요.

게다가 마라탕마라샹궈는 매운맛 때문에 주기적으로 당기는 음식이네요~

오늘도 생각이 나서 사진을 드려다 봅니다. ^^

코로나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친구들이랑 방문하고 싶네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같이 나누고 싶어요~^^

 

 

마라천하 내부

 

개업한 지 얼마 안 된 식당이라

내부는 너무 깨끗했습니다.

화환도 많이 보였구요.^^

 


< 영업시간 >

오전 11:30 OPEN 

밤 12시 CLOSE


 

야채들도 너무 신선하고 중국 술중국 음료가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

배 주스가 있는데 정말 추천해요! 

중국에 있을 때 정말 많이 마셨는데 한국의 갈아 만든 배랑 비슷한 듯 조금 더 맛있는 듯합니다. 

저렇게 진열대에 있는 야채들과 어묵들은 마라탕과 마라샹궈 재료입니다.

직접 접시에 담아서 드리면 무게를 재고 가격 책정이 들어갑니다.

저희는 마라탕을 주문했어요~

 

 

중국인이 만들어 더욱 맛있는 마라탕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친구가 야채랑 어묵 그리고 면까지 너무 많이 골라서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다 먹었네요.^^:

저희는 코로나 거리두기 이전에 2020년 8월경 방문했어요.

그래서 총 5명이서 식사를 했는데 저 양이 맞았어요. 

내용물을 워낙 많이 담아서 마라탕 가격은 3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ㅎㅎ

사진으로 그릇 사이즈 예측이 잘 안되는데 정말 컸어요. ^^

중국 사람들은 몸에 나쁘다고 마라탕 국물은 안먹어요.  근데 마라천하는 워낙 깔끔하게 하시고 너무 맛있어서 국물을 다 들이키고 싶었어요. ^^

 

 

메뉴판 사진 첨부할게요~

 

마라천하 메뉴판 

 

마라탕은 야채랑 어묵을 직접 담아도 되고 소자와 대자를 달라고 주문하시면 가격에 맞춰서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식사류 메뉴 중에서 "훈둔"이라고 굉장히 얇은 만두피가 매력적인 만둣국을 다음에 먹고 싶네요.

사장님이 인쇄 실수인지 훈둔이 혼돈이라고 되어있네요. ㅎㅎ 

많이들 혼돈이 뭐냐고 물어보실 것 같아요. ^^ 

 

 

양꼬치 맛있게 굽는법 

 

양꼬치를 자동으로 구워주는 기계입니다. 

꼬치마다톱니 모양이 있어서 아래 레일이 왔다 갔다 움직이면서 타지 않도록 고루고루 익혀 줍니다.

나중에 꼬치를 다 드시고 나면 생마늘을 껍질이 붙은 채로 한쪽씩 꼬챙이에 끼워줍니다.

그리고 양꼬치처럼 똑같이 구워주세요. 

그리고 잘 익은 마늘과 양꼬치 같이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어요!

중국에서도 양꼬치 집에선 마늘이 무한 리필되었는데 마라천하도 계속 제공해주십니다. :)

 

 

쯔란에 찍어 먹는 양꼬치

 

양꼬치엔 칭다오인데 테라를 먹었네요. ㅎ  생각보다 칭따오 맥주가 너무 비쌌어요..ㅎ;

쯔란과 중국 향신료 여러 가지 섞어서 양꼬치를 찍어서 드시면 너무 맛있어요.

마라천하는 양 냄새가 많이 안나는 편이라 많이 먹을 수 있었어요. 

여기 사장님 두 분 다 중국분 이셔서 제대로 된 양꼬치 , 마라탕 드시고 싶다면 정말 추천합니다.

중국에 한국 손님들 놀러 오면 제일 고급지고 깔끔하고 좋은 양꼬치 식당을 데리고 갑니다.

마라천하가 그런 느낌이에요. 너무 깔끔해서 양꼬치 처음 먹는 한국분들도 좋아할 맛입니다. ^^

 

 

부산 양꼬치 양갈비 마라탕 맛집 [마라천하]

 

고기를 많이 구워 먹었지만 가게 내부에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았어요.

저렇게 냄새를 빨아들이는 기계 설치가 잘 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산동사람들이 식사대신 먹는 만두

 

중국 산동성 사람들은 밀이 주식이에요. 

저희도 이날은 중국 스타일로 고기 물만두를 먹었습니다. 한국 만두와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한번 드셔 보세요.ㅎ

특히 만두를 찍어먹는 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

만두를 먹다 보니 중국에 있을 때 먹었던 냉이 만두가 너무 생각이 납니다.

중국 물만두는 한국 물만두처럼 만둣국으로 나오는 게 아니라 물에 삶아져서 나옵니다. :)

 

 

양갈비 굽는법 마라천하

 

양갈비는 고급 메뉴이지요. 

사실 양갈비는 저희는 못 먹고 다른 친구가 가서 먹은 사진인데 양갈비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다음에 돈 많이 들고 가서 꼭 먹으려고요. ㅎ

중국에 있을 때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양꼬치 굽는 법양갈비 굽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완전히 중국식으로 굽는 방법이에요.

 

 

 

양꼬치 굽는법 양갈비 굽는법 마라천하

 

중국 친구가 예전에 양고기 식당을 운영해서 직접 구워줬는데 굽는 방법이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양꼬치를 구울 때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계로 구워 먹는데 이 친구가 굽는 방법은

아래에 왔다 갔다 움직이는 레일 위를 움직이지 않게 뒤로 뒤집어 줍니다.

그다음 양손으로 꼬치를 나눠 잡고 불위에 직접 굽고 서로 교차해서 서로의 기름을 묻혀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기름을 털어내서 불이 더 세지게 합니다. 그러면 숯향도 베이고 더 맛있어집니다.

 

 

양갈비 굽는 법도 비슷합니다. 

그릴 위에 올려주고 뼈가 있기 때문에 약한 불로 구워주시면 돼요.

그리고 양꼬치 굽는 방법처럼 겉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서로의 기름을 묻혀주면 됩니다.

양갈비는 사실 펜에 굽는 게 더 쉬운데요. 버터를 넣어 주기도 합니다.

펜에 넣으면 속까지 익히기 더 쉬워요. 

양갈비는 굽는 법도 중요 하지만 사실 손질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갈빗대 사이사이를 끊어주면서 힘줄도 다 끊어줘야 하고 기름을 다 제거해줘야 부드러운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마라천하에서 양고기 손질을 굉장히 잘하시는 것 같아요. 생 양갈비는 냄새도 많이 안 나서 양고기 초보 분들이 드시기에도 너무 좋으실 거예요.

 

 

만약 집에서 양고기 구워 드시려면 코스트코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저렴하게 드시려면 코스트로 양갈비 갈빗대가 통째로 붙은 걸로 사서 직접 갈빗대 하나씩 썰어주고

힘줄을 끊어 주면서 기름을 걷으면 엄청 부드러운 양갈비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손질되어 있는 양갈비도 팔더라고요.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꼬치 드셔 보신 적 있으신 분들은 양갈비 드시고 나면 이제 소고기 스테이크 생각 안 나실 수 있어요. ㅎ

저희도 소고기 채끝 스테이크 좋아했는데 양갈비 스테이크 먹고 나서 그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또 양고기 스테이크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게 되더라고요~

 

글을 적다 보니 너무 먹고 싶네요~~

밤이 깊었네요~ 완안하세요^^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