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두울 - 맛집 & 카페

기장 로컬 맛집 [남해아구찜 해물찜]

by bijou💕 2020.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입니다 :)
다들 편한 저녁 보내고 계신가요? ^^
저희는 모처럼 휴일에 맛있는거 먹고 싶다는 마음이 통해서 오랜만에 기장 남해 아구찜을 배달시켜먹었어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건지 모르겠지만 고기를 많이 먹고 싶은데 小자를 시키면 콩나물만 먹는다는 기분이 들어서 中자를 시켰습니다.
다 못먹어도 고기를 배부르게 먹고 싶었어요. ^^


기장 현지인 맛집 남해아구찜


원래는 일광 아귀찜 단골이라서 자주 갔었는데 휴일이기도하고 코로나 때문에 식당에 가서 먹는건 좀 걱정이 되서 가지 않기로 했어요.
다행히 기장 안에도 아구찜 맛집이 있어요!
한신 아파트 근처에 식당이 있어서 종종 가서 먹곤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배달 시켜먹기로 했습니다.
평소에는 남해 아구찜 식당에서 해물찜을 자주 먹었는데 오늘은 아구찜이 좀 더 당겨서 아구찜으로 주문했어요~~^^


기장 남해아구찜



가끔 막 당기는 음식이 있으면 먹어줘야해요.
몸이 원하는데는 이유가 있을거에요. 아마 :)
中자 주문 했는데 제법 양이 많아요~!
오늘은 콩나물보다 고기를 많이 먹을래요 :)



기장 맛집 남해아구찜



밑반찬도 메뉴가 일반 밥집이랑 다르네요~~
부추전, 톳 무침, 우뭇가사리 샐러드 , 미역무침, 미역귀와 멸치볶음 주로 해조류 반찬입니다.
평소에 못먹던 밑반찬이라 오랜만에 새로운 맛을 보네요. 집에서도 저런 반찬을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
요즘 미역과 해조류가 제철이라고 해요.
잘 챙겨먹고 건강해야겠습니다. ^^


기장 남해아구찜 현지인 맛집



아구찜이 생각보다 매콤 합니다.
저는 매운맛을 좋아해서 괜찮은데 매운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맵기 조절 해달라고 요청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아구찜이지만 새우도 몇 마리 있고 오만둥이도 있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이렇게 보니까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네요. ㅎ
원래 아구찜은 콩나물 빼면 별로 없잖아요. ^^
저희가 아귀 살만 좋아하고 콜라겐이 많은 부분은 잘 못먹어서 더 먹을게 없긴해요 :)
아귀 살은 정말 너무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밥 한그릇 금새 뚝딱입니다. ^^
오늘 저희만 먹어서 아구찜을 먹었지만 여러명이 함께 먹게 되면 해물찜을 시켜먹을 거예요.

원래 남해 아구찜에서 저희는 해물찜을 잘 시켜 먹는데 해물찜은 大자를 시켜야 먹을게 많아서 인원이 어느정도 있을때 시켜먹어야해요~
다음에 코로나 거리두기가 완화 되면 가족들이랑 해물찜 시켜 먹어야겠어요~~


그래도 역시 쉬는날에는 배달음식이 최고입니다.
하하하^^
기장에 오래 살았기 때문에 관광지가 아니라 기장 안에 있는 맛집을 알려드릴 수 있네요.^^
혹시 다음번에 기장에 여행 오실 때 기장 시장에 대게집만 가지 마시고 남해아구찜도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해물찜 추천해요~
바다가 가까워서 싱싱한 해물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

가게 상호명이 남해아구찜이라서 포스팅에도 아귀찜이라고 표기하지 않고 아구찜이라고 통일 했네요.
양해 부탁드려요 :)

내일도 쉰다고 생각하니 너무 여유롭고 기분이 좋습니더~^^ 저녁에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


맞구독 공감 감사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