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 다섯 - 원데이클래스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 토시만들기[엘나2000]

by bijou💕 2020.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쥬예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하고 나면 그대로 쉬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을 하면서 재택근무도 하게 되었어요.

병행하기는 하지만 재택을 하다 보니 시간적 여유도 있고 직장인 취미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미싱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었어요. ㅎ

주변에서 혼스 미니 재봉틀미니 재봉틀 202s 제품을 쓰고 있어서 저도 그걸로 사려고 하다가

갑자기 힘 좋은 미싱으로 마음이 기울어서 인기 있는 가정용 미싱 중고를 알아봤어요.

그러던 중 엘나 미싱 새 상품을 저렴하게 중고로 판매하는 분을 만나서 엘나 2000으로 구매했어요.

 

집에 엘나 미싱이 있으니까 남편이 볼 때마다 언제 만들어?

안 만들면 팔까? 하는 다정한 협박에 간단한 티코스터 정도 만들어 봤네요.

그러던 중 시부모님이 집에 놀러 오셨어요. 

방 한편에 있는 미싱을 보시더니 제가 잘하는 줄 아셨는지 바로 주문을 주시네요. 껄껄

 

작은 밭에서 농사를 하시는 시부모님은 마침 팔토시가 필요하셔서 사려고 하셨대요.

"비쥬야, 남는 천 있으면 두 개만 만들어줘~" 

당당하게 그 자리에서 드르륵드르륵 미싱기를 돌립니다.

그런데, 박다 보니 제가 생각한 디자인이 아니라 너무 허접하네요.

결국 도안을 그리고 안에도 이뻐 보이고 싶어서 양면으로 디자인 변경했어요.

 

토시는 직장인에게도 유용한 물건이지요.

마우스를 할 때면 옷소매만 더러워지잖아요. 토시를 끼면 더러움을 방지할 수 있어요.

예전에 중국에서 유학할 때 중국인들은 항상 토시를 끼고 다녔던 생각이 나네요. ㅎ

지금 생각해보면 길에서는 왜 끼고 다닌 걸까요? 하하하.

 

그럼 기왕 만들어 드리기로 한 거 시부모님께 이쁜 커플 토시를 만들어 봅니다.

 

1. 재단하기. 50X50 사이즈로 천을 재단해줍니다. 총 4장 준비합니다. 한 세트 만드시려면 2장만 재단하시면 됩니다.

 

토시만들기 1. 재단

 

 

 

2. 창구멍 남기고 모두 봉제합니다.

 

창구멍 남기고 나머지 봉제한 모습

 

3. 봉제한 면을 안쪽으로 눌러 다림질해줍니다. 그래야 뒤집어도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4. 이제 창구멍으로 천을 빼내어 뒤집어줍니다.

안쪽에서 접어 다려줬기 때문에 뒤집었을 때 마감선이 깔끔합니다.

뒤집은 겉면을 다리미로 다려줍니다.

 

 

 

5. 이제 겉면에서 창구멍을 봉제해줍니다. 가능한 한 끝으로 봉제합니다.

 

창구멍 봉제

 

6. 위 3cm , 아래 3cm 구분선을 그어줍니다.

 

 

 

7. 천의 겉끼리 만나도록 반을 접어서 시침질을 해줍니다.

 

 

 

8. 위아래 3cm씩을 남기고 0.5cm 정도 봉제해줍니다.

 

옆선 0.5cm 봉제하기.

 

9. 봉제 한 옆선을 펼쳐서 다림질해줍니다.

 

봉제 한 옆선 다림질해주기

 

 

10. 위 3cm 부분을 꺾어 접어줍니다.

 

 

 

11. 집게핀 또는 시침핀으로 고정해줍니다.  0.5cm 간격을 두고 쭉 둘러 봉제해줍니다.

    아래 3cm도 도일하게 작업해줍니다.

 

 

 

12. 3cm 간격 사이로 고무줄을 넣어줄 거예요. 폭 1.2cm 길이 29cm로 4개 준비합니다.

     저는 토시 두 쌍을 만들기 때문에 4개가 필요하고요. 하나를 만드시려면 2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폭 1.2cm 길이 29cm 고무줄 준비

 

 

13. 고무줄에 옷핀을 꼽고 창구멍 사이로 고무줄을 넣어줍니다. 아래도 마찬가지로 작업해줍니다. 

 

위3cm 창구멍으로 고무줄 넣는 모습

 

 

14. 한 바퀴를 돌아 만나 지면 매듭을 지어줍니다. 각자 본인 팔뚝과 손목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고무줄 매듭짓기

 

 

15. 매듭이 보이면 보기 좋지 않으니 창구멍 안쪽으로 밀어 넣어줍니다. 

 

창구멍 안쪽으로 매듭 밀어넣기.

 

 

16. 위아래 고무줄 작업 후 안쪽에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팔토시 안쪽완성 모습

 

 

17. 바깥에서 보이는 팔토시 완성된 모습입니다. ^^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 토시만들기 완성!! 

 

 

다 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

시부모님이 커플로 끼고 계실 모습을 생각하니 너무 귀여우실 것 같아요. 호호.

요즈음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여러 취미를 생각해보게 되네요.

제 지인들은 라탄 공예도 배우고 마크라메 만들기도 배우더라고요.

저도 마크라메 만들기는 한번 해보고 싶네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말이 솔깃해졌나 봐요 :)

다음에는 미싱으로 에코백 만들어보려고요. 에코백 자수도 많이들 하시던데 저도 얼른 에코백 만들어서

에코백 자수도 해보고 싶네요.

주위에서 하고재비라고 이야기하는데 글을 적다 보니 정말 맞는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직장인 취미로 미싱 추천합니다. 가정용 재봉틀 추천은 엘나 2000 제품입니다.

잔고장 없고 두꺼운 천도 봉제 가능해서 튼튼한 거는 맞는 것 같아요.

혹시 미싱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미니 재봉틀보다는 장력이 조금 더 좋은 미싱이 좋은 것 같아요.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맞구독 공감 감사합니다~

주말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